최근 토트넘 핫스퍼 vs 아스톤 빌라 경기 소식입니다.
2026년 1월 10일(토)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가 FA컵 3라운드에서 맞붙었고, 결과는 아스톤 빌라 2-1 승리로 마무리됐습니다.
아스톤 빌라의 부엔디아(Emiliano Buendía)가 전반 22분 선제골을 기록했고, 모건 로저스(Morgan Rogers)가 전반 추가시간에 추가골을 넣었습니다.
토트넘은 오도베르(Wilson Odobert)의 후반 골로 추격했지만 끝내 동점에는 실패했습니다. 이 결과로 토트넘은 FA컵에서 탈락했고, 아스톤 빌라는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습니다.

추가로 두 팀 간의 역대 전적을 보면 토트넘이 과거 경기에선 우위를 점한 적도 있지만, 최근 맞대결에서는 아스톤 빌라가 승리를 거둔 사례가 여러 번 있습니다.
현재 토트넘 순위는 2025-26 프리미어리그에서 14위에 위치해 있으며, 21경기 기준 27점을 기록 중입니다.
리그 상위권(챔피언스리그/유럽 대회권)과는 상당한 격차가 있어 순위 경쟁이 어려운 상황입니다. 최근 리그 경기에서 기복 있는 성적을 보이고 있으며, 최근 12경기 중 승리가 많지 않아 팬들의 불만도 커지고 있습니다.
구단 서포터즈는 팀의 야망 부족과 이적시장 비활동 등을 비판하며 리더십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.
이적시장에서는 신예 풀백 영입을 추진하는 등 전력 보강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.